phóto-èssay/국내여행

정일면옥 창원시 마산 냉면 맛집[창원 맛집]

JJUNI-PHOTO 2019. 8. 17. 22:12

 

정일 면옥에는?

1. 매일 아침 직접 무쳐낸 겉절이?

매일아침 아삭한 배추로 직접 버무려 무친 겉절이는 특유의 감칠맛과 식감이 일품입니다.

2. 탁월한 제면 기술?

주문이 들어옴과 동시에 직접 제면 하여 손님상에 대령합니다.

3. 제철 재료로 끓인 천연육수?

모든 육수는 마산 제철 재료들로 매장에서 직접 끓입니다.

 

 

무더운 날 무엇을 먹을까 고민하다 마산에 진주냉면 전문점이 생겼다고 해서 방문해 보았습니다. 진주는 하면옥이 정말 유명한데요.. 창원시 마산에도 진주냉면 집이 많지만 그 맛을 잘 살리지 못해서 많이 아쉬웠습니다.. 제발 진주냉면 맛있게 했으면 하는 바람으로 방문하였습니다.

 

정일 면옥 메뉴판이네요.. 여름에 점심시간 때쯤 방문에서 사람이 정말 많네요. 손님들이 너무 붐비나 테이블이 생각보다 많아서 대기하는 줄은 없습니다. 참고하세요~

 

 

 

진주냉면 스타일로 육전이 들어가는 냉면입니다.

물냉면, 비빔냉면, 물 비빔냉면 중 9000원, 대 10,000원으로 가격이 동일합니다. 부족하면 육전 10,000원에서 추가 살 수 있고요 갈비만두도 5000원에 추가하실 수 있습니다. 가격은 제가 방문했을 때 기준으로 작성하였으니 참고만 하세요~

 

 

반계탕, 육개장, 어복쟁반, 바싹불고기 등 메뉴들이 많네요~ 여름철 이외에 오면 한번 먹어보는 것도 괜찮을 거 같아요~

 

 

 

정일 면옥

: 바르고 정직함 하나의 가치를 따릅니다.

 

정일 육수

: 구수한 디포리, 시원한 건새우 등 각종 마산 제철 해산물과 야채들로 10시간을 푹 우려낸 정일품 육수입니다.

좋은 육수는 정성입니다.

반찬은 소박하게 이 정도 나옵니다. 열무김치 좀 많이 주시지.. ㅠㅠ

 

 

점심이라 너무 배가 고파서 사진을 먼저 찍는다는 것이 가위질을 하고 나서 사진을 찍어버렸네요.. 맙소사...

진주냉면이라 육전이 눈에 많이 띄네요 ㅎㅎ 제사 지낼 때 육전 올라갔었는데 정말 맛있어요 ㅎㅎ

냉면에 들어간 육전으로 충분하지 않을 거 같아서 육전 만원 추가해서 추가로 주문하였습니다.

 

 

육전은 사랑입니다. 고기가 많이 얇지만은 만원 가격을 생각하면 적당한 것 같았습니다. 진주냉면 하면옥 갔을 때 생각하면 육전이 가격은 싸지만 양은 좀 적게 나왔습니다. 나름 합리적이라 생각합니다.

 

끝으로 정일 면가 맛은 진주에서 먹었던 하면옥에 비하면 크게 맛있지는 않지만... 진주까지 가서 진주냉면 못 먹으시는 분들한테는 추천드립니다. 근처에서 진주냉면 맛을 그나마 잘 내는 집이라고 보입니다.

 

그럼 맛있는 식사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