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hóto-èssay/훗카이도

훗카이도 삿포로 맥주박물관 [Sapppo Beer Museum]

JJUNI-PHOTO 2019. 1. 8. 20:47

삿포로 맥주 박물관에 대해서 포스팅하겠습니다~

 

맥주 메니아들은 많이 설레실텐데요~ 바로 삿포로 맥주 한국에서도 정말 인기가 많은 맥주입니다. 그래서 저도 삿포로 온김에 맥주박물관은 꼭 한번 가와야겠다 생각해서 방문하게 되었습니다.

 

 

삿포로 맥주 박물관 영업시간 입니다

영업시간 오전 11:00 ~ 오후 8:00 / 월요일 휴무

 

 

삿포로역에서 다소 먼거리에 있습니다. 저는 촐랑촐랑 돌아다니면서 사진찍는 것을 낙으로 사는 사람이라서 다소 먼거리지만 걸어서 이동하였습니다. 걸아가는 동안 사진도 정말 많이 찍었는데 망한 사진들도 있고 아~ 이것 괜찮다 싶은 사진들도 많이 남겼습니다. 밤거리 사진은 나중에 다시 한번더 포스팅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짜잔 삿포로 맥주박물관에 도착하였습니다. 생각보다 외관이 너무 멋져서 깜짝 놀랐습니다. 저는 박물관이래서 그냥 일반적인 박물관 이미지를 생각했었는데.... 팩토리 스타일의 멋진 건물 느낌이 났습니다. 예전에는 이곳에서 삿포로 맥주를 만들었겠죠? 공장을 박물관으로 인테리어한 느낌입니다. 요즘 한국도 팩토리 느낌의 카페라던지 많이 생기잖아요~ 저도 이런 감성 너무 좋습니다. 개취인듯~

 

 

 

 

 

밤에 건물 주변으로 조명을 쏴서 대비가 팍팍 들어가서 너무 멋진 사진이 나온 것 같습니다. 역시 사진은 조명이죠~ 명과 암의 조화~

조명도 왠지 영상이라던지 조명 관련해서 전문적으로 하시는 분이 전체적인 설치를 맡아서 한 느낌이었어요~

조명이 잘 못쓰면 안쓰니만 못한데... 이렇게 잘 쏴주시니 너무 감격해서 그만~

 

건물 주변으로 전구 트리들도 설치되어있었는데 전체적인 분위기를 많이 살려주었습니다~

 

 

추워서 그런지 다소 늦은 밤시간데라서 그런지 주변에 사람들은 그렇게 많지는 않았습니다. 보통 관광지에서 사진찍을려면 인산인해를 이루는데 다소 번잡스럽지 않아서 좋았습니다. 낮에 방문하시는 분들은 보장못드립니다.... 건물 너무 멋있다~

 

 

 

진짜 조명을 너무 잘 쓰신것 같습니다. 조명 설치하신 분께 정말 감사드립니다~

 

 

의미없는 가로등 불빛과 트리 사진입니다~ 트리나무가 실제로 어마무시하게 큰데 사진으로 보니 너무 작아보이네요~

 

 

 

실내 조명도 역시 예사롭지가 않습니다. 센스있는 어느 분인지 조명 관련해서 찾아가서 배우고 싶은 마음입니다~

 

 

삿포로 맥주 박물관에 왔는데 맥주는 한번 시음해봐야겠죠? 저는 세트로 600엔 주면 맥주 3잔 주는 맛대결 세트를 주문하였습니다. 삿포로 생맥주 구로라벨, 삿포로 클래식, 개척자 맥주(KAITAKUSHI BEER) 이 세잔은 줍니다. 예일 어쩌고 저쩌고 잘 모르겠습니다. 맥주 메니아는 아닌지라... 일단 3가지 맛의 맥주를 시음할 수 있습니다. 100엔더 추가하시면 삿포로산 고다치즈도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기본 땅콩안주는 주는데 고다치즈도 한번 먹어보고 싶어서 맥주 3잔 세트 고다치즈를 주문하였습니다. 일본스럽게 주문도 자판기에서 동전 넣고 주문하면 쿠폰이 나오는데 그걸 맥주를 부어주는 분들에게 가져다 주면 맥주를 준비해 주십니다. 

 

내부에 레스토랑도 있다고 하는데 대기하는 사람이 너무 많아서 사전에 예약은 필수라고 합니다. 징키스칸이랑 삿포로 맥주를 같이 드실수 있으니 꼭 예약하시고 방문하세요~

 

 

맥주분출기라고 해야되나? 너무 번쩍번쩍하네요~ 번쩍이니까 가지고 싶네요 ㅋㅋㅋ

 

 

똬라라~ 맥주 3잔이 나왔습니다. 맥주를 받으시면 바로 앞에 스텐딩 테이블이랑 의자있는 테이블들이 있는데 아무곳이나 자리잡고 맥주 드시면 됩니다. 옆 테이블에 서양청년들은 맥주를 많이 먹어서 얼굴이 빨갛네요~ 저도 이 3잔 먹고 취했어요 ㅠㅠ 위아더월드였습니다~

 

 

 

반짝반짝 너무 빛나네요~ 진짜 가지고 싶다~ 나이 들면서 먼가 소유욕이 많아지네요 ㅋㅋㅋㅋ 별 쓰잘데기 없는 것을...

1층은 이제까지 보신 것과 같이 맥주 시음하는 장소랑 기념품 판매점, 화장실 등등이 있습니다. 2층은 기존 삿포록 맥주 광고가 전시되어 있고 역사와 관련된 것들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3층은 증유기(?) 보일러 같은 것도 있고 볼거 많이 있습니다.

 

 

 

1900년도쯤의 삿포로 맥주 광고라네요~ 왼쪽 맥주는 아사히, 오른쪽 맥주는 삿포로라고 적어져 있습니다. 삿포로, 아사히 두 맥주다 역사와 전통이 있는 맥주회사네요... 100년 기업일 줄이야...

 

 

기모노 입은 여인이 맥주광고를 한다니 재밌었습니다 ㅋㅋ

 

삿포로 맥주박물관이였습니다. 구글 지도는 아래 링크로 달아두겠습니다~